FANDOM


통신 신호 처리의 주요 목표는 잡음과 간섭으로부터 원하는 신호를 잘 찾아내는 것이다.

잡음과 간섭을 방해 신호로 보고 방해 신호가 섞인 수신 신호로 부터 원신호를 찾아내도록 신호처리가 이루어진다. 쉽게 말하면 이렇다. 신호를 보내면 공중이나 수신 받는 장치의 특성에 의해 잡음이 달라 붙는다. 그러면 수신단의 신호처리부에서 잡음을 제거하고 원 디지털 신호를 복구한다.

디지털 통신에서 신호복구 원리는 위에서 암을 제거하는 수술과 유사하다. 암을 위의 정상적인 활동을 방해하는 간섭으로 볼 수 있다. 내시경으로 관찰한 위 표면에 악성 종량이 발견 되면 암인지 아닌지를 정밀 진단한다. 일단 진단이 되어서 암으로 판명이 나면 환자의 동의하에 제거를 위한 수술을 실시한다. 대표적인 방법으로 종양 아래에 식염수를 투입하여 종양을 부풀린 뒤 열선으로 태우는 수술이 있다. 여기까지의 수술 방법이 정당성을 갖기 위해서는 최소한 두가지 가정이 성립해야 한다. 첫째 암은 무조건 몸에 해가 되는 존재여야 한다. 둘째는 암이 생긴 정확한 원인은 알 수 없다.

동양의학에서는 종양을 꼭 나쁜 존재라고만 보지 않는다. 종양도 몸의 일부이고 몸의 활동에 의해서 나타난 현상이므로 꼭 나쁜 존재로만 볼 수 없다는 것이 동양 의학의 기반에 흐르는 생각이였다.

Ad blocker interference detected!


Wikia is a free-to-use site that makes money from advertising. We have a modified experience for viewers using ad blockers

Wikia is not accessible if you’ve made further modifications. Remove the custom ad blocker rule(s) and the page will load as exp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