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트위터는 데스크탑 웹들을 활성화 시키고 있다. 예전에는 유명한 사이트에 블로깅을 해야 노출될 확률이 높았는데 이제는 어떤 사이트에 블로깅하고가 크게 중요하지 않다. 더 중요해진 것은 나의 트위터에 얼마나 많은 사용자가 참여하고 있느냐이다. 내가 사용자가 많으면 나의 글은 많은 사람이 보게될 확률이 높다. 따라서 이전에는 접속률이 낮았던 웹들이 성능만 뛰어나다면 노출될 확률이 높아졌다.

나는 요즘 웹의 광고적 특성에 놀라고 있다. 예를들어 내 글이 초기 화면에 비쳐지는 경우는 천명 이상의 방문자가 들어온다. 그러나 첫 화면에 비쳐지지 않는 경우는 수십명 정도만 방문한다. 참 신기하다. 그리고 첫 화면에 리스트가 되지 않고 뒤의 리스트에 포함될 경우 글의 내용의 수준에 상관없이 잘 읽혀지지 않는다. 실력만이 성공을 결정하지 않는다는 한가지 예이다. 자신의 능력을 발휘할 기회가 없고 남이 알고 있지를 않다면 좋은 평가를 받기 힘들다는 것이다. 다시 말해 좋은 글도 광고가 되어야 많이 일게된다는 것이다.

Ad blocker interference detected!


Wikia is a free-to-use site that makes money from advertising. We have a modified experience for viewers using ad blockers

Wikia is not accessible if you’ve made further modifications. Remove the custom ad blocker rule(s) and the page will load as expected.